환경과 건강 일기/의류

잘 때 재채기를 발생시킨 값비싼 라텍스 베개를 장모님께 드린 이유

ground365 2023. 4. 2. 22:55

결혼 전 가구 쇼핑센터에서 구매한 라텍스 베개를 베고 잘 때 재채기가 발생됐습니다. 결국 베개를 장모님께 드렸습니다.


1. 아내와의 데이트

결혼 전 아내는 내가 혼자 사는 집에 한번 놀러 온 적이 있다. 그때 집에서 간단하게 볶음밥에 계란 후라이를 올려놓은 것으로 아내에게 식사 대접을 하였다. 그리고 아내는 남자 혼자 사는 집 곳곳을 구경하였다. 남자 혼자 사는 집이 신기했는지 두리번거리며 숨바꼭질 놀이도 의도치 않게 하였다.

그리고 아내는 집안 한쪽 구석에 쌓여있는 이불을 보았는데 너무 오래된 듯 하니 결혼하게 되면 모두 버리자고 말하였다. 그러던 중 아내는 근처에 있던 베개를 보고 이것도 너무 오래된 느낌이 들었는지 바꿔야겠다고 말을 하였다. 그 말을 들은 나도 베개가 너무 푹 꺼져 마음에 들지 않아 바꾸려던 참이었다고 말하였다.

728x90

 

2. 라텍스 베개 구매

그 일이 있은 후 얼마 지나지 않아 2018년 1월 연애시절이자 결혼 전이던 우리 부부는 운전을 하고 포항에서 광주로 나의 부모님께 인사를 하러 가게 됐다. 인사를 하고 남은 시간에 광주시내를 잠시 둘러보고 신혼물품 구경도 할 겸 인근의 가구 쇼핑센터를 방문하였다. 또한 앞서 언급하였던 것처럼 베개를 교체하는 것도 생각했다.

우리부부가 방문한 곳은 라텍스 재질로 된 침대와 베개 등을 취급하는 상점이었다. 침대 하나하나를 둘러보고 누워보았으며 베개도 사용해 보았다. 그리고 상점 사장과 제품에 대하여 대화를 하는 시간을 가지면서 라텍스 재질이 알레르기를 유발하는지도 물어보았다. 업체 사장 말로는 알레르기 발생은 잘 모르겠다는 말로 결론을 맺었다.

당시 다양한 혼수 물품을 준비해야했던 우리 부부는 나중에 구매하는 것으로 계획하고 있었다. 하지만 베개는 바꿔야 할 필요성이 있어서 라텍스 베개를 구매하였다. 당시 내 생각에는 라텍스도 알레르기 유발물질을 방출할 것 같다는 생각을 하였다. 하지만 이미 라텍스 베개의 구매는 끝난 상황이었다.

 

재채기 유발 라텍스 베개

라텍스로 된 재질에 대하여 잠시 언급하면, 회사 생활을 할 때 라텍스 재질로 된 장갑을 자주 사용한다. 현장에서 업무를 보거나 화장실 청소를 할 때 혹은 작은 실험을 할 경우에 유용하다. 또한 자동차 세차를 할 때도 라텍스 장갑은 유용하다. 회사생활에서 라텍스 장갑은 없어도 되는 물건이지만 있으면 편리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물건 중의 하나였던 것이다. 이 라텍스 장갑과 라텍스 베게가 동일 재질인지는 모르겠으나 분명 라텍스라는 단어는 익숙하다.

반응형

 

3. 재채기를 유발한 라텍스 베개

나는 이렇게 구매한 라텍스 재질의 베개를 집으로 가져와 사용하였다. 당시 주의사항으로는 뜨거운 곳에 두지 말라는 사항이 있었기 때문에 가능하면 방의 온도를 너무 뜨겁게 하지 않았다. 라텍스 베개를 베고 하룻밤 잤는데 당연히 예상했던 것처럼 재채기가 발생하였다. 라텍스 재질의 베개는 나에게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것으로 끝을 맺었다.

그래서 다른 방법이 없어서 라텍스 베개를 방에 두기 않기 위하여 당시 장모님이 계신 아내의 집으로 보냈다. 결국 장모님이 라텍스 베개를 사용하시기로 하셨다. 물론 장모님이 라텍스에 대한 알레르기 반응이 있는지 없는지 그리고 사용하시는지 사용하시지 않는지도 모른다. 어쩔 수 없는 일이지만 알레르기 반응이 일어나는 내 입장에서는 속상한 일 중의 하나였다.